티스토리 뷰

(Amazon 4-STAR, 사진출처 : amazon.com)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 아마존이 새로운 콘셉트의 오프라인 매장을 새롭게 열었습니다.

 

이번 오프라인 매장은 새로운 콘셉트를 가지고 개점했습니다.

 

새 매장은 '아마존 4스타(Amazon 4-STAR)'로 아마존에서 별 4개 이상의 높은 평가를 받은 제품만을 판매하는 곳입니다.

 

뉴욕 맨해튼 소호Soho에 위치해있으며 아마존 웹사이트에서 별 5개 만점 중 4개 이상을 받은 제품만 판매합니다.

 

매장 위치를 고려해 뉴욕 거주 고객에게 인기를 끈 제품으로 한정했으며, 검색 횟수가 많은 상품, 다른 상품과 함께 구입하는 상품 등 다양하게 분류된 별 4개 이상의 제품들로 매장을 전시했습니다.

 

매장 내 제품의 평균 별 개수는 4.4개로 프라임 멤버십 회원들은 웹사이트와 같은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포스타의 디지털 가격표는 제품의 별 평점, 고객 조회수, 온라인 정가(定價), 그리고 프라임 멤버십 가격(Prime Membership Price)까지 표시해 줍니다.

 

아무래도 소비자 평가가 좋은 상품들로 매장이 구성되니 높은 신뢰를 줄 것 같습니다.

 

아마존은 Amazon 4-STAR 매장을 2018년까지 뉴욕, 샌프란시스코 등에 10곳, 2019년까지 주요 도시에 50곳의 매장을 열기로 계획 중입니다.

 

아마존은 온라인 강자로 등극한 뒤 꾸준히 오프라인 매장을 다양한 방식으로 늘리고 있습니다.

 

아마존의 오프라인 매장으로는 아마존 북스, 아마존 고, 아마존 팝업, 홀푸드마켓이 있습니다.

 

미국 전역에 아마존 북스 17개 매장이 있고, 아마존 고는 현재 4곳을 운영 중이나 연내 6곳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아마존 고를 `20년까지 최대 3,000개로 늘릴 계획이며, 홀푸드마켓은 인수한 뒤 아마존 프레시 서비스를 강화했고, 물류 거점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아마존 혁신의 기본사상인 Flywheel model이 선순환 되어지는것 같습니다.

 

비용을 낮춤 → 고객 경험 향상 → 트래픽 증가 → 판매자 유입 →규모의 규제를 통해 비용 절감 & 고객의 선택의 폭 증가

 

온라인에서 이룩한  Flywheel model을 오프라인으로 확장하고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보유하고 있는 데이터들을 활용하여 오프라인에 적용한 것인데요.

 

소비자들은 온라인에서 쌓아올린 아마존의 신뢰성을 오프라인에서도 보이고있습니다.

 

아마존에서 적어도 별 네 개 이상의 평가를 받은 상품들은 충분한 테스트를 통과한 고품질 제품이라고 생각 할 것입니다.

 

조사에 따르면 미국 소매 매출의 90%는 여전히 실제 오프라인 매장에서 일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올라인의 절대 강자인 아마존이 이제는 거꾸로 전통적인 오프라인 매장에 관심을 돌리면서, 소비자들이 식료품, 책, 전자 제품들을 구매하는 방식을 바꾸기 위한 다양한 새로운 개념을 개발하고 있는 것입니다.

 

아마 아마존은 오프라인 소매업을 아마존 방식으로 테스트하며 배우가는 과정중에 있는것일지도 모릅니다.

 

‘검증된 물건만 오프라인에서 체험해보고 살 수 있게 한다’ 왜 이런 생각을 이걸보고 하게 되다니,,,,

 

물건을 구매할때마다 구매평을 읽어 보고, 물건을 사용해본 다른 사람의 의견을 찾는 시간이 구매하는 시간보다 몇 배 긴데 이러한 것을 한꺼번에 해결해 주는것은 정말 획기적입니다.

 

사람마다 구매평이 각각 다르지만 결국에는 평균의 관점이니까요.

 

온라인 강자 아마존이 오프라인에서도 쉽게 강자가 될 것 같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