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dea space

아마존의 한국 진출..

joy & happy 2018. 8. 23. 12:17

안녕하세요..

 

joy&happy 입니다.

 

이제는 가격비교도 해외 사이트랑 할때가 있어요~~ 확실히 아마존이나 이베이등을 보면 우리나라보다 싼게 많습니다.

 

배송비도 부담되는 정도는 아니고요.

 

A/S문제, 반품 문제만 해결된다면 직구를 하는사람들이 더욱 많아질거라 예상이 되는데요....

 

얼마전부터 아마존이 한국에 들어올거라는 기사가 있었어요.

 

 

 

실제로 아마존이 들어오면 유통분야에서 많이 바뀔거라는 예측도 있었고, 한국에 들어오면 한국기업과 같아질 거라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미국과 한국의 유통구조는 많이 달라서...

 

제가 전문가가 아니다보니...... 대충 어께 넘어로 아는 지식 밖에 없어요....

 

저는 어제 기사를 보았는데요

 

현대백화점그룹은 과 아마존 웹서비스 코리아가 미래형 유통매장 구현을 위한 전략적 협력 협약을 20일 체결했다고 합니다.

 

현대백화점은 세계 최대 온라인 몰 아마존과 손잡고 ‘미래형 유통매장’ 선보이기에 나선다고합니다.

 

오는 2020년 하반기 오픈을 목표로 ‘현대백화점 여의도점’에 아마존의 첨단 기술을 적용해 고객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겠 답니다.

 

현대백화점과 아울렛 등 오프라인 매장 운영 전반에 첨단 기술을 접목해 ‘미래형 유통매장 모델’ 개발이 이번 전략적 협력의 목표라고 합니다.

 

이런 협약을 통해 아마존이 한국시장 진출을 본격화 한다고 평가하고 있네요..

 

제가 생각하기에 않좋은 소식이네요...

 

익히 아마존은 아마존고의 저스트워크아웃 기술이나 드론을 이용한 배달등 차세대 기술을 시험 운영 하는 세계 최고의 유통업체인데요..

 

 

이런걸 아마존에서 협약이나 이런거 없이 아마존의 이름을 가지고 했다면 좋았을텐데요....

 

많이 싸게 구매할수 있을테니 말이죠.

 

현대백화점이라니.....

 

아마존의 입장에서는 협약을 통해 한국시장 간(?)을 본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미국과 같이 가격이 획기적으로 낮은 것을 체감하기 어렵겠네요....

 

계속 직구인가요......

 

넋두리 였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댓글